진중권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.
진중권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.
-
- 진중권 “이재명 종교집회 금지?…정치 말고 방역을 하라”
- 헤럴드경제
- 이 글에서 이 지사는 “우리나라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서울을 둘러싼 경기도는 반드시 코로나19의 대유행을 막아야 한다”며 “종교집회 전면금지 긴급명령 검토 중이니 의견을 구한다”고 적었습니다. 그는 “이재명 지사, 포퓰리즘도 …
-
- 진중권 "데스노트"에 송영길 등장…"송영길이 민주당 방치 말자했다"며
- 뉴스1
- 그러면서 "민주당만 빼고"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송 의원을 섬뜩하게 만들었습니다. 이는 송영길 의원이 "(비례위성정당을 만든 미래통합당은) 역사를 거꾸로 돌리려는 세력(이기에 용서하면 안된다)"고 주문한 것을 진 전 교수가 "손 볼 곳은…
-
- 진중권 "마스크 착용은 사회학적 현상···WHO 권장 안 한다"
- 중앙일보
- 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“WHO(세계보건기구)는 물론이고 미국과 유럽, 어느 곳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지 않는다”고 적었습니다. 진 전 교수는 “마스크를 쓰면 손으로 얼굴 만질 기회가 더 늘어난다거…
-
- 진중권 "이재명 종교집회 금지?…반대! 정치말고 방역하라"
- 매일경제
- 나머지 2247 교회(44%)는 온라인 영상 예배 등 가정예배로 대체하기로 했습니다. 그는 "종교의 자유를 존중하지만 종교의 자유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제한할 수 있다"며 "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9조에서 집회…
-
- 진중권, 범여권 비례정당에 부정적 반응 "꼼수에 꼼수로 맞서는 건…"
- 아이뉴스24
- 진중권 전 교수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"진보정당들은 원칙대로 가야합니다"라며 "민주당이 다급한가 보죠? 200석 운운하며 지난 연말까지도 압승을 자신하더니, 이제야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느낀 모양입니다. 진 전 교…
-
- 이재명 “종교집회 금지 긴급명령 검토”… 진중권 “반대! 일개 도지사 따위가“
- 세계일보
- 이 지사는 “종교집회를 강제금지할 경우 엄청난 반발과 비난이 예상된다”면서도 “그러나 도민께서 제게 맡긴 일 중 제일은 공동체의 안전을 지키는 것”이라고 강조했습니다. 그는 “반대합니다. 어차피 주일예배 강행하는 교회들은 있…
-
- 진중권 “‘韓 입국제한’ 日·中 향한 태도 다를 수 밖에 없어”
- 세계일보
- 즉 한국정부가 한국인 입국을 제한한 일본과 중국에 대해 다른 태도를 보일 수 밖에 없다고 설명한 것입니다. 그는 “아베신조 총리의 한국인 입국금지는 의학적 조치가 아니다”며 “이미 입국을 금지했던 대구경북을 제외하고, 한국이 일본의 1…
-
- 급물살 타는 여권 비례연합정당…진중권 "정치판 파렴치해졌다"
- 데일리안
- 여권 주요 인사들이 비례통합당(가칭) 관련 각종 시나리오를 앞다퉈 제시하면서다. 앞서 전날 강훈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비례정당 연대 제안에 대해 "면밀하게 검토하는 단계"라며 논의를 공식화한 바 있습니다. 그러나 당 밖에서는 기다렸다…
-
- 진중권, 與 비례연합정당 향해 "이게 무슨 쓰레기 같은 짓이냐"
- 데일리안
- 진 전 교수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"민주당이 다급한가 보다"며 이같이 말했습니다. 그러면서 "이 쓰레기 같은 제안은 그러잖아도 구겨진 민주당을 정말 쓰레기로 만들어 버릴 것"이라며 " 원칙을 버리고 꼼수로 일관하다가 위…
-
- 진중권 "아베의 비이성적 "막수"에 우리 정부 외교적 대응했다"
- 머니투데이
- 이어 "일본의 조치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핵심 지지층을 잡으려고 던진 "막수"인데 일본 내에서도 비판이 많다"고 지적했습니다. 진 전 교수는 또 "일본 정부의 조치와 한국 정부의 대응 조치는 의학적으로는 아무런 의미 없는 것"이…
-
- 진중권 "외곽 위성정당?, 양정철과 짜고치는 고스톱 "
- 뉴스1
- 우선 적폐시절로 회귀 우려에 대해 "집권 4년차인데 아직도 청산해야 할 적폐가 남았는지, 그렇게도 적폐청산이 좋으면 자신들이나 청산하라"며 "지금 남은 적폐라곤 오직 당정청에 포진한 신적폐 세력(뿐)"이라고 했습니다.
-
- 정의당, 비례용 위성정당 불참에···진중권 "원칙 지켜야" 지지
- 중앙일보
- 그는 “그 어떤 부당한 비난이 쏟아지고 설사 당이 두 쪽으로 쪼개지더라도 이제라도 진보의 재구성에 나서야 한다”며 “무너진 정의를 다시 세우고 나머지는 유권자들의 판단에 맡기라”라고 당부했습니다. 또 “전술적 패…
-
- 진중권 "마스크 착용, 감염방지 효과 입증 안돼…사회학적 현상 가까워"
- 아시아경제
- 진 전 교수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"세계보건기구(WHO)는 물론이고 미국, 유럽 어느 곳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권하지 않는다"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. 그러면서 "심지어 확진자까지 마스크 줄에 껴있을 정도로 이미 한국에서…
-
- 이재명 "종교집회 전면금지 어때?"→ 진중권 "방역이나 하시지"
- 뉴스1
- ◇ 이재명 "비난은 감수하겠다"며 종교집회 "강제 금지" 카드 슬쩍 이 지사는 지난 7일 "우리나라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서울을 둘러싼 경기도는 반드시 코로나19의 대유행을 막아야 한다"며 "…
-
- 이재명 "종교집회 금지 검토"…진중권 "일개 도지사 따위가"
- 중앙일보
- 그러면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(감염법) 제49조를 언급했습니다. 이 지사는 지난달 24일에도 신천지 신자를 통한 신종 코로나 확진 사례가 속출하자 도내 신천지 종교 시설의 강제 봉쇄하고 집회를 금지하는 긴급 행정명령을 시행…
-
- 진중권 “일본의 한국 입국제한은 아베가 던진 막수”
- 서울신문
- 이어 “일본과 다른 나라들에 대한 태도가 왜 다르냐는 비판은 초점을 잃은 것”이라며 방역정책이 아니라 외교정책으로서 평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.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도 전날 국회…
-
- "아베 입국금지 막수에 외교적 대응했다" 정부 두둔한 진중권
- 중앙일보
- 그는 “이미 입국을 금지했던 대구·경북을 제외하고, 한국이 일본의 10배에 가까운 검사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, 한국이나 일본이나 확진자의 수에 큰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없다”고 썼다. 정부의 이러한 대응이 중국과 다…
-
- [진중권의 트루스오디세이] 왕을 찍어낸들 역병은 잡히지 않는다
- 한국일보
- 두 나라의 연구진이 유전자 시퀀싱을 분석한 결과 바이러스는 봉쇄 2주 전에 미리 들어와 확산을 계속하고 있었단다. 확진자의 90%는 대구경북에서 나왔고, 그 중심엔 확진자 2,685명의 신천지가 있습니다. 중국인 확진자가 무려 1명씩이나…
-
- 진중권, 정의당 향해 "원칙 지키라…與 꼼수는 국민이 심판"
- 뉴시스
- 그는 "무너진 정의를 다시 세우고, 나머지는 유권자들의 판단에 맡기라. 전술적 패배의 대가는 크겠지만, 그 대가야말로 전략적 승리의 전제조건"이라며 "더불어민주당의 꼼수는 유권자들이 준엄하게 심판해 줄 것"이라고 했습니다. 연합정당 …
최근댓글